제로 슈거 소주는 몇 칼로리?
제로 슈거 소주는 몇 칼로리일까요? 제로 칼로리일까요? 오늘의 주제는 제로 슈거 소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요새는 소주잔도 되게 예쁘게 나오네요. 설레는 만큼... 즐거운 만큼... 사랑한 만큼... 가끔 소주를 너무 많이 따라주거나, 소주잔을 넘치게 주면 "사랑이 넘치는구먼" 하는 소리를 듣곤 했는데... 이런 장난스러운 말투가 소주잔에도 반영이 되었군요.
한국에서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에서 '술'이라는 주제는 빼놓기 힘든 주제 중 하나일 것입니다. 회식은 거의 필수. 저녁을 먹다가도 한 잔. 점심시간에 식당을 찾으면, 식사를 하고 계시는 아저씨들이 소주잔을 기울이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제로 슈거의 영양정보
- 나트륨 0mg
- 탄수화물 0g
- 당류 0g
- 지방 0g
- 트랜스지방 0g
- 포화지방 0g
- 콜레스테롤 0mg
- 단백질 0g
- 100mL당 89kcal, 총 내용량 360ml
제로 슈거는 제로 칼로리가 아니다.
제로 슈거 소주의 영양정보는 탄수화물 0g, 단백질 0g, 지방 0g입니다. 하지만 칼로리는 89kcal(100ml당, 총 내용량 360ml에 대해 약 320kcal)입니다. 이유는 16%에 달하는 알코올 함량 때문입니다. 제로 슈거는 유설탕 제품 대비 설탕에 해당하는 칼로리만 제외하였을 뿐, 여전히 알코올이 남아있기에 칼로리가 0일 수는 없습니다.
알코올은 1g당 7kcal 정도의 열량을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4kcal/g인 탄수화물이나 단백질보다도 더 고칼로리인 셈입니다. 특히 3대 영양소가 아니기에, 한 마디로 전혀 영양소 없는 빈 칼로리라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알코올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보다 우선적으로 열량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른 3대 영양소의 소비를 억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서 소비되지 못한 영양소는 결국 지방, 특히 복부지방으로 축적이 된답니다.
술과 다이어트
그렇다고 술을 아예 끊는 건 힘들 것입니다. 인간(人間)이라는 것이 사람과 사람 사이를 뜻하며, 그 사이에 술이 자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다음과 같이 해봅시다.
- 제로 슈거도 살이 찔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자.
- 영양정보만 대충 보고 0칼로리로 착각하지 말자.
- 식사 이후 음주가 도움이 된다.
- 술과 함께 물을 마시는 것은 좋은 습관이다.
- 물기가 많은 과일이나 채소류를 안주로 먹는 것도 좋다.
- 천천히, 조금씩 먹자. 특히 초년생 때 실수하는 것이 남들처럼 따라 마시는 것입니다. 잘 못하시면 더욱더 조금씩 드세요. 그리고 이건 제 의견을 덧붙이는 건데... 음주 상태에서의 행동거지가 그 사람의 진면모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기분 좋을 만큼만 드세요~ 술 먹고 추태 부리는 것은 정말 보기 안 좋습니다.
- 음주 이후에는 커피보다 과일음료를 추천합니다. 이뇨 작용으로 알코올을 배출시키는 게 좋습니다.
- 술 먹고 바로 자는 습관 버리기. 알코올이 차단한 모든 영양소가 지방으로 축적된답니다. 산책을 조금이라도 하여 알코올 열량을 소모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