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물건)입니다. 💗
옛날에는 청국장을 만들어서 먹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이렇게 잘 발효된 청국장도 손쉽게 사먹을 수가 있군요~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깔끔한 맛
후기를 간단히 요약하면 '냄새가 많이 안 남', '깔끔한 맛', 그리고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발효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
처음 맛보았을 때, 기존 청국장과는 확연히 다른 맛과 향에 감동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청국장은 강한 냄새와 깊은 발효 맛으로 호불호가 갈리지만, 백야농원 청국장은 구수한 향과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뚜껑을 열자마자 퍼지는 향에서 벌써 다른 청국장과는 차별화된 느낌이 들어요.
청국장을 잘못 끓이면 위층 아래층 난리가 나는 경우도 있잖아요? 전혀 걱정 없겠더라고요. 물론 본질이 청국장이니 향이 아예 없지는 않은데요, 적당히 구수하다는 생각입니다.
100% 순수 콩, 무첨가, 무염?
제품 설명서를 살펴보니 100% 순수 콩으로 만든 무첨가, 무염 청국장이라고 하던데요, 믿을만해보입니다. 청국장 본연의 깊은 맛이 우러 나오는데, 첨가물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이 아닌 것 같아요. 인공적인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오롯이 콩 본연의 고소함과 발효의 깊이가 조화를 이루네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대요
백야농원의 청국장은 전통 방식으로 제조되어, 청국장이 가진 고유의 발효 맛을 그대로 살린다고 하는데, 장인정신이 대단하군요.
대학 조리학과에서 실습을 위해 찾을 만큼, 그 품질이 이미 입증된 제품이라는 점도 신뢰를 더해줍니다.
백야농원 생청국장 후기
청국장은 오랜 시간 동안 우리 식탁에서 사랑받아온 발효식품이지요~ 물론 호불호가 강한 성격이라 먹지 않는 집은 아예 쳐다도 안 보겠지만요. 😂
그래도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익한 미생물들이 몸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발효 과정의 장점을 최대한 잘 살린 것 같아요.
깔끔하고 구수한 맛, 그리고 믿을 수 있는 원재료로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것 같고요~ 꾸준히 찾을 만한 전통있는 제품으로써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이것으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