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공기가 너무 순환이 안 되는 것 같아서 2년 전에 써큘레이터를 하나 구매했는데요, 후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구매 할 때에 가장 중점적으로 보았던 것은 '1. 크기가 작을 것', '2. 소음이 적을 것'을 기준으로 하였답니다.
첫인상 및 디자인
첫인상은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이었어요. 광택이 나는 재질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고,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려요. 크기도 컴팩트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요.
소음이 적어요.
저소음 설계로 35dB 정도의 소음만 발생해서, 방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소음이 35dB로 크지 않으며, 의외로 시원한 바람을 제공해요. 소음이 낮은만큼 출력이 낮아질 수 밖에 없을 텐데, 그럼에도 기대 이상의 바람이 나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약풍으로만 해도 시원해요!
소음이 적기는 한데, 풍속을 올리면 의외로 한 단계만 올렸을 뿐인데도 소리가 매우 커지기는 합니다. 세기를 가장 약하게 하면 웬만한 선풍기의 미풍보다 소리가 작아요!
기본 정보
제품 중량은 약 1.4kg이고, 정격 전압은 AC 220V, 60Hz예요. 코드 길이는 약 1.4m로 충분히 길어서 다양한 위치에서 사용하기 좋아요.
3단계로 풍속을 조절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소음도 적어서 좋고, 조작도 간편해요. 버튼이 직관적으로 있으니 딱 보면 바로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작고 아담한 사이즈
작고 아담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요. 사이즈는 24.1 x 17.5 x 26.6cm로, 책상 위나 선반 위에 두기 적합해요.
그리고 자리도 차지하지 않으면서 공기 순환을 잘 시켜줘요.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풍력을 자랑하는 게 특징인데요~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 효율이 더 좋아지고, 전기 요금 절약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은 크기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의외로 만족스럽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품질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요. 크기가 작아서 어디에나 두기 좋고, 강력한 바람을 제공한답니다.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다양한 방향으로 바람을 보낼 수 있는데, 특히 소음이 적어서 일상 생활에 방해되지 않아요.
조작의 편리함
전면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풍속을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해요. 어린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소음이 적어서 밤에도 사용하기 좋아요.
청소 방법
써큘레이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먼지가 쌓이기 마련인데요, 분리해서 청소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뒷면의 나사를 드라이버로 풀어주고, 앞면 커버를 분리하면 돼요. 먼지떨이나 청소기로 가볍게 청소해주면 끝이에요. 단, 모터를 분리하면 AS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
부모님이 더 애용하세요. 😅
공기 순환 용도로 산 건데, 부모님이 가져가셔서 주방에서 요리할 때 사용하시더라고요. 선풍기가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도, 시원하다고 계속 사용하셔서 본래의 용도로 사용하는 건 포기했습니다. 🤣 그런데 의외로 더위를 식혀주는 느낌이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강력한 바람과 효율성
표면적이 넓은 입체 형태의 프로펠러와 나선형 그릴로 강력한 제트 기류의 바람을 만들어줘요. 미풍에서 강풍까지 3단계로 풍속을 조절할 수 있고,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해 실내 공기를 효율적으로 순환할 수 있답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효율을 극대화 하여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원래의 용도로 사용을 안 한 지 너무 오래 됐어요. 😭
실내 공기 순환의 효과
써큘레이터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줘요. 주방에서 발생하는 연기나 유해물질도 빠르게 실외로 배출할 수 있어서 좋고, 빨래 건조 시에도 유용해요. 작고 꽉 찬 사이즈 덕분에 어디에나 쉽게 두고 사용할 수 있어요.
손잡이 부분은 약하니 조심하세요.
손잡이도 있어서 이동이 편리한데요~ 손잡이 부분이 약하기 때문에 이동 시 주의해 주세요. 살살 다루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