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바나나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돌'이라고 하는 브랜드는 언뜻 '돌멩이'처럼 들릴지도 모르겠는데요, 처음 들어보는 분은 그렇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식품 기업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랍니다.
바나나가 좋으려나
바나나는 껍질만 벗기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라 자주 주문하는 과일 중에 하나이지요~ 편하게 과일을 먹고 싶을 때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적당히 달아서 생기를 돋우고, 포만감도 꽤 오르니까요.
첫 인상
돌 바나나를 처음 받았을 때, 포장 상태가 훌륭해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제품 자체의 비닐 포장뿐만 아니라, 완충 포장까지 이중으로 꼼꼼하게 되어 있었답니다. 덕분에 제품이 상하지 않고 안전하게 도착했어요.
비닐에 감싸져 도착해서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뿌리 쪽이 푸르스름한 싱싱한 바나나가 도착하였는데요, 특히 한 송이마다 굵은 편이라서 더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도착하자마자 먹어봤는데, 첫 맛은 조금 싱거웠어요. 하루 동안 숙성시키고 다음 날 먹었을 때는 정말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900g
예전에는 1.2kg으로 포장을 해주었는데, 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가, 900g 기준으로 포장을 해주더라고요. (가격은 그대로인듯 😭) 귀여운 바나나 6개가 도착하였습니다.
성인 남자 손 크기보다 조금 작은 크기였어요.
노란빛이 오거나, 푸른빛이 오거나 경우에 따라 달라져요.
싱싱하고 맛있어요! 처음 하나를 까서 먹어봤는데, 속이 하얗고 깨끗했답니다. 단맛이 살짝 나는 만큼 익은 정도였고, 더 익으면 훨씬 맛있을 것 같아서 나머지는 상온 보관으로 후숙하였습니다.
바나나가 숙성이 잘 되어 노랗게(후숙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 익은 상태) 오는 경우도 있고요, 반대로 바나나 자체가 푸른빛을 띄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푸른빛이 도는 경우에는 상온에 보관하여 숙성해 보세요. 날씨가 더운 여름이라 실온에 두면 금방 노랗게 변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요! 다만, 날씨가 덥다 보니 아직 노랗게 되기 전에 안쪽이 익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하루 정도 익혔더니 껍질도 잘 까지고, 과육도 실하고 달달하네요~ 크기와 가격 모두 적당해서 만족스럽습니다.
맛있는 바나나
바나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돌 바나나는 신선하고 달콤해서 마음에 드는 경우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껍질이 얇고 잘 익어서 먹기에 좋기 때문이지요. 가격 대비 품질이 좋고, 신선하고 달콤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가격 대비 품질이 좋아요.
돌 바나나는 가격 대비 품질이 아주 좋아요. 다른 프리미엄 과일과 비교해도 훌륭한 가성비와 품질을 자랑한답니다. 가격이 착하다는 큰 장점 덕분에 다른 과일보다 훨씬 저렴하게 부담 없이 영양가를 섭취할 수 있어요. 맛있는 건 덤~
먹는 방법
바나나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아요. 건강한 간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최고~
- 일반적인 방법, 껍질을 까고 생으로 먹기
- 얼려먹기, 바나나를 냉동실에 얼려놓은 다음에 드셔보셨나요? 아이스크림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답니다.
- 바나나를 쉐이크로 만들어 먹고 더운 날씨에 기분 전환도 하고~ 시원하게 갈아 마실 과일을 고민한다면, 저렴하고 양 많은 바나나가 어떨까요?
- 바나나를 우유와 함께 갈아 주스를 만들어 먹기. 달달한 바나나 우유를 완성할 수 있어요.
당도가 조금 낮고, 아삭해요.
당도가 조금 떨어지지만, 충분히 맛있어요.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여 덜 익었을 때 먹는 걸 선호하는 분께 딱이랍니다.
덜 익은 바나나는 아삭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하더라고요.
단점
여름이잖아요? 덥고 습한 날씨에는 보관이 까다로워 빨리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빨리 먹지 않으면 금방 무를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다는 점. 😭
그리고 가끔 껍질에 흠집이 있는 상품이 도착하기도 해요. 하지만 속은 아주 깨끗하니까 너무 걱정 마세요.
약간 작긴 하지만 먹기 편한 크기와 달달한 맛이라 할 수 있겠어요. 맛은 아주 달지는 않지만 바나나 향이 적당하고 달콤해요.
바나나는 공복에 먹으면 안 좋아요.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꽤 높은 편이기에, 공복에 먹는 경우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여 섭취해 주세요.
그리고 과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침에는 혈당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라고도 하더라고요.
돌 바나나 평가
'약간 작긴 하지만 먹기 편한 크기, 달달한 바나나'라고 하겠습니다. 신선함과 달콤함으로 가득 찬 최고의 간식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