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드라이 핏 페놈 엘리트 리뷰
일부 나이키 의류에서 발암물질인 환경호르몬, 비스페놀A(Bisphenol A : BPA)가 기준치를 초과하여 검출되었다는 소식을 들으셨나요? 평소에 뉴스를 보더라도 이러한 의류 관련 기사를 본 적이 없었는데요, 러닝화 구매와 함께 부족하였던 러닝 팬츠를 구입하려다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답니다. 😭 팬츠뿐만 아니라 속옷에서도 검출되었다고 하니, 불안하시면 한 번 점검해 보세요!
2023년 5월 18일 CNN(Cable News Network, 유선 보도 방송망)에 따르면 레깅스, 반바지, 운동 셔츠 등에서 캘리포니아주 환경호르몬 기준치인 3마이크로그램(㎍)보다 많은 양의 BPA가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스판덱스가 포함된 폴리에스터 기반의 의류에서만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하니, 소지하고 있는 러닝 팬츠를 확인해 보세요. 원문에는 'have found BPA only in polyester-based clothing containing spandex'라고 적혀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현재 즐겨 입던 드라이핏 러닝 팬츠는 스판덱스가 포함이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너무도 탄탄하고, 편하고, 달리기에 적합하도록 잘 만든 것 같은 훌륭한 제품의 상태가 이렇다니...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딱히 보상을 바라고 이 글을 적어내려가는 것은 아니고요... 이 기회에 다른 제품을 한 번 구매해 보려고 합니다. 다른 좋은 대체품이 있으면 그것을 구매했을 텐데, 나이키 러닝 팬츠만큼 편한 걸 찾기가 쉽지 않네요.
나이키 드라이 핏 쇼핑
우선, 드라이 핏 러닝 팬츠가 무엇인지 종류를 점검해보았습니다. 구매 기준에서 1순위로 설정한 것은 폴리에스터 및 스판덱스의 포함 여부입니다. 조금이라도 포함되어 있으면 구매대상에서 모두 제외하였어요. 아래의 의견은 모두 주관적인 것이니 참고만 해주십시오. 제가 구매를 결정한 드라이 핏 페놈 엘리트를 선택한 방법이랍니다.
나이키 챌린저 플래시
- 남성 드라이 핏 우븐 러닝 팬츠
- 2개 색상
- 95,000 원
- 스타일 번호: FB8561-010
반사 스우시, 로고, 그래픽이 마음에 들지 않음. 리뷰 0건으로 제외하겠습니다.
나이키 챌린저 트랙 클럽
- 남성 드라이 핏 러닝 팬츠
- 3개 색상
- 95,000 원
- 스타일 번호: FB5504-410
트랙 클럽의 실리콘 타원형 로고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리뷰 1건으로 구매를 보류하겠습니다.
나이키 드라이 핏 러닝 디비전 페놈
- 남성 슬림 핏 러닝 팬츠
- 1개 색상
- 129,000원
- 스타일 번호: FB6863-010
몸체: 87% 폴리에스터/13% 스판덱스. 하단 패널: 80% 폴리에스터/20% 스판덱스. 패널: 82% 폴리에스터/18% 스판덱스.
스판덱스가 포함되어 구매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이키 드라이 핏 페놈 엘리트
- 남성 니트 러닝 팬츠
- 1개 색상
- 109,000 원
- 스타일 번호: DQ4741-010
같은 이름으로 니트 러닝 팬츠(스타일 번호 : DQ4741-010)가 있고, 우븐 러닝 팬츠(스타일 번호 : DQ4746-010)가 있습니다. 니트(knit)는 뜨개질처럼 실 하나로 의복을 짜는 것을 의미하며 편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븐(woven)은 날실과 씨실을 교차하여 짠 의류입니다. 그런데 나이키 러닝 팬츠는 단순히 의류를 짜는 차이뿐만 아니라 몸체, 패널, 포켓 등을 구성하는 소재가 달라진다는 점을 구매 시 참고하세요!
나이키 드라이 핏 챌린저
- 남성 우븐 러닝 팬츠
- 2개 색상
- 89,000 원
- 스타일 번호: DD4895-010
신축성이 나쁘다는 평가가 많아서 보류하겠습니다.
나이키 드라이 핏 챌린저
- 남성 니트 러닝 팬츠
- 1개 색상
- 89,000 원
- 스타일 번호: DD5004-084
검은색 계열 운동복을 구매하려고 하여 보류합니다. 해당 상품은 스모크 그레이입니다.
나이키 드라이 핏
- 남성 트레일 러닝 팬츠
- 1개 색상
- 129,000 원
- 스타일 번호: DX0856-010
몸체: 80% 폴리에스터/20% 스판덱스. 옆면 포켓: 100% 폴리에스터. 뒷면 포켓 손바닥 면: 100% 폴리에스터.
20% 스판덱스로 구매 제외하겠습니다.
나이키 드라이 핏 페놈 엘리트
- 남성 우븐 러닝 팬츠
- 1개 색상
- 109,000 원
- 스타일 번호: DQ4746-010
몸체: 87% 폴리에스터/13% 스판덱스. 패널: 80% 폴리에스터/20% 스판덱스. 포켓 내부: 100% 폴리에스터.
스판덱스 포함으로 구매 제외합니다.
니트 러닝 팬츠
나이키 드라이 핏 페놈 엘리트 중에서도 니트 러닝 팬츠를 구매하였는데요, 평소에 입던 사이즈와 동일한 것을 주문하고 제품을 받자마자 길이를 비교해보았을 때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태그를 즉시 뜯고 입었답니다.
다만, 달리면서 허벅지 부분이 굉장히 불편하다고 느껴졌는데, 다시 비교해보니 허리에서 다리까지 내려오는 총장의 길이, 양 다리 사이의 길이는 전혀 문제 없었는데, 서혜부(사타구니) 끝부분에서 바지 밑단까지의 길이가 굉장히 짧아요! 태그를 뜯어버려서 바꿀 수도 없고. 😭 그리하여 궁여지책으로 양 다리 부분의 끝단을 위로 올려서 입고 있답니다. 구매하시려면 꼭 대퇴부 길이가 맞는지 점검해 주세요. 경우에 따라 평소에 입던 것보다 크게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부분이 짧으리라곤 생각도 못했던 터라 상당히 난감한 경험이었습니다.
장점
군데군데 망을 겹쳐놓은 것처럼 촘촘하게 꿰맨 부분이 있는데, 굉장히 시원합니다. 땀이 나더라도 통풍이 잘 되어 체온 조절이 적합해요, 그리고 드라이 핏 기준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단점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퇴부가 상당히 짧습니다. 옷을 잘못 만든 건지, 의도적인 건지, 아니면 제조국의 신체 기준에 맞춘 건지, 저는 이미 태그를 뜯어서 교환이 힘들 것 같아서... 러닝 팬츠를 일반적으로 입듯이 하고 달리면 너무 끼는 느낌이에요. 😭 평소에 입는 것과 동일한 사이즈를 샀답니다. 특히 나이키는 똑같은 사이즈여도 각 스타일마다 사이즈 차이가 꽤 많이 나니까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꼼꼼히 비교해 보세요. 러닝 의류 같은 경우에는 매장에서 사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