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테이프 리뷰
'방충망 테이프'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새는 정말 별별 상품이 다 있는 것 같아요.
3주 전부터 자꾸 모기가 들어오는 것 같아서 이리저리 찾아보았더니 방충망 구석이 뜯어진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방충망을 새로 교체하려는 찰나, 조그맣게 뚫린 방충망은 '방충망 테이프'로 보수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였답니다. 그리하여 한 번 도전해 보기로 합니다.
방충망 테이프 구매 전 확인사항
방충망 교체는 가격대를 알아보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유념해 주세요. 스스로 고칠 수 있을 정도의 재주꾼이 아니라면, 대개의 경우 방충망 설치 및 수리업체를 찾을 것입니다. 창문을 뜯어내어 방충망을 수리하고 재설치하는 시간이 꽤 소비되다 보니 견적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방충망의 손상 정도가 낮거나, 방충망 교체 비용이 부담될 때 구매를 고려해 보세요. 특히 심미성과 같은 외적인 미관보다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요시 할 때에 추천합니다.
'방충망 테이프'라는 것은 결국 '방충망 역할을 하는 테이프'이기 때문에 아무리 깔끔하게 붙이더라도 테이프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에 잘 안 띄는 창문을 보수할 때에 활용하면 좋은데, 반대로 항상 눈에 보이는 거실과 주방 앞의 방충망 테이프는 계속 눈길이 가서 신경이 거슬리는 경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방충망 테이프 사용 방법
테이프의 한쪽은 방충망의 까끌함이 있고, 나머지 한쪽은 투명한 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양면테이프처럼 떼어내면 접착력이 있는 부분이 들어나게 됩니다.
- 훼손된 방충망의 크기를 덮을 정도로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 비닐을 제거하면 접착력이 있는 부분이 노출됩니다. 방충망에 붙여주세요.
접착부의 끈끈한 정도가 상당하니 방충망 테이프 작업 이후 깨끗하게 씻어내세요.
그리고 먼지가 많은 방충망에 붙이면 접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방충망을 깨끗이 한 상태로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방충망이 이미 찢어진 상태이므로 너무 꾹꾹 눌러서 붙이다가 실수로 구멍이 더 커질 수도 있으므로 적당한 힘을 이용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