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컴백 리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컴백 리뷰

맥도날드에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다시 돌아왔다는 소식입니다~ 농가를 살린다는 재밌는 취지 때문에 한 번 주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jindo-green-onion-cream-croquette-burger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핵심 강점으로 내세우는 부분은 '겉바속촉 진도 대파 크로켓', 그리고 '구운 대파 마요 소스'인데요. 저는 양상추 대신 대파가 들어가는 줄 알았답니다. 이미지를 따로 보고 주문하지는 않았기에, 상상 속 대파 버거를 생각했는데 의외로 외형은 평범했습니다.

영양정보

영양소중량(g)중량(ml)열량단백질포화지방나트륨카페인
함량296g-751kcal19g20g12g1153mg-
영양소기준치---19%35%79%58%-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리뷰

구운 대파 마요 소스

비용 절감을 위해 패티는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럼에도 세트 메뉴가 1만 원이 넘어가기에 버거 치고는 꽤 가격대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새 물가 수준을 감안하면 그리 비싼 편이 아닐지도 모르나, 국밥 8,000~10,000원 정도를 생각하면 햄버거가 이렇게 많이 올랐나 싶기도 합니다. 햄버거를 잘 안 먹는 편이라 더 그렇게 와닿았는지도 모르겠어요. 버거 하나가 750kcal를 넘는 열량이 있기에 포만감이 상당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운 대파 마요 소스

'구운 대파 마요 소스'가 특장점 중 하나로 내세운 것이었는데요, 리뷰 쓰면서 소스가 특별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먹을 때에는 잘 몰랐어요... 그래도 크림과 같은 달달한 첫 맛과 삼키고 나서 남아있는 여운이 특이한 것을 칭찬합니다. 약~간~ 알싸하고 톡 쏘는 매운 맛도 느껴졌는데 아마 파의 맛이 아닐까 합니다. 이건 소스의 맛일 수도 있고 크로켓에서 퍼져 나오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오늘 주문한 버거의 핵심이 아닐까 합니다. 이 부분을 기대하고 주문한 것이기도 하지요~! 정말 맛있습니다. 기대한만큼 대파 맛이 강렬하게 올라오는데, 파를 정말 아낌 없이 많이 넣어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대파가 잘게 들어가 있고, 대파라고 하기 전까지는 모를 정도로 깔끔한 맛입니다. 파를 싫어하시더라도 충분히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파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만족스럽게 식사하였답니다!

댓글 쓰기
가져가실 때, 출처 표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