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대자인병원 전산

대자인병원

8월 초 대자인병원에 방문했습니다. 월요일 오전 일찍 방문하기 위해 미리 도착하였는데요, 병원을 한 번 구경해볼까 하고 둘러보려고 합니다. 큰 길 따라가서 제일 오른쪽부터 찍어보았습니다. 대자인병원 치과가 먼저 눈에 들어오는군요.

코로나19 예방 접종센터 지정병원

못 본 사이에 큼지막한 접종센터가 마련되었네요. 코로나19 예방 접종센터 지정병원이랍니다.

정문

여기가 아마 정문일 겁니다.

대자인병원 정문 건물

정문 건물 앞에서 한 장

크리스마스 분위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조명을 장식해 놓았네요.

365 정상진료

365 정상진료, 언제나병원, 항상 불이 켜져있겠죠? 직원들 고생이 많습니다.

대자인병원 전경

돌아가면서 한 장

피부건강센터

피부건강센터

안과

안과

응급실

응급실, 지나가면서 내부를 봤는데 환자가 정말 많습니다.

마지막 한 장

마지막 한 장

대자인병원

대자인병원 정문

이번 주에도 전주에서 머물게 되었네요. 주말 내내 비가 오더니 오늘도 여전히 추적추적 내립니다. 가장 자주 보는 정문 사진을 한 장...

카가 라멘

병원을 나서는 게 점심시간 때밖에 없다보니 사진이 먹는 것밖에 없네요. 점심은 추천 받은 라멘 맛집, 카가라멘으로 향해보겠습니다.

카가라멘 메뉴

실제로 나오는 라멘의 품질에 비해 가격이 매우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차슈동

차슈동(8,000원) 입니다.

토리바이탄 라멘

토리바이탄 라멘 (8,000원)입니다. 12시간 우렸다더니 정말 진한 국물입니다. 숙주랑 닭은 알겠는데 왼쪽의 까만 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대자인병원 전체

돌아가면서 다시 한 장

양푼집 짜글이

저녁은 양푼집 짜글이(9,000원 + 공기밥 별도)

양푼집

고춧가루가 정말 팍팍 들어가는 원초적인 매운맛이 특색인 곳입니다. 옛 짜글이가 그립다면, 한 번 먹어보세요. 특히 전주역 바로 앞에 있는 맛집 골목에 있는 검증된 곳이에요~

짜글이

자글자글 센 불에 조금, 중불에 계속 삶아줍니다. 사실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고 느낌상 저어 주고 있어요.

짜글이 완성

돼지고기가 되게 두툼한 게 인상적인 짜글이입니다. 자극적인 맛이 팍팍, 맵고 짠 음식 좋아한다면, 드셔보세요.

또 다시 대자인병원

대자인병원 전산실

한 1~2주 정도 전주 대자인병원에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병원 내부가 꽤 예쁜 편이어서 낮에도 한 번 찍어볼까 했는데 깜빡했네요...!

여담으로 '대자인'은 영어로 보통 'daejain'이라 표현하는데, 실제 대자인병원의 영문명은 'design hospital'입니다. 이름이 참 인상 깊죠?

대자인병원은 큰 건물이 하나가 있는 게 아니고, 작은 건물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확장했기에 여러 건물에 각각 센터가 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간판에 불 들어오는 게 크리스마스트리처럼 예뻐요.

센터

센터입니다.

응급실 입구

응급실 입구입니다.

호흡기전담클리닉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찍으려다 초점이 너무 올라간듯...

물짜장

'물짜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점심은 전주지역 명물이라는 '물짜장'을 먹었습니다. 물이 많은 검은색 짜장면을 예상했는데 의외로 짬뽕보다 진한 국물이었어요.

물짜장 후기

면 + 조개 + 양파 + 오징어. 국물의 묽은 정도가 라면국물에 비하면 죽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죽보다는 묽음) 맛있는 매운맛이라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물짜장 종로반점

물짜장 8,000원이요~ 병원 근처에 '종로반점'에서 먹었어요. 종로반점(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51-35), 혹시 나중에 또 방문할 수 있을까봐 기록용...!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대자인병원입니다.
    현재 저희병원 치과의 명칭을 '치과'로 사용하고 있어 명칭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대자인치과병원 -> 대자인병원 치과)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가져가실 때, 출처 표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